top of page

성경적 상담도서

상담진행중 소개되는 유용한 상담도서입니다.

상담도서를 통해 마음과 영혼이 성경적으로 통찰되고, 성장하여 좋은 열매를 맺는 매일의 삶 사시길 소망합니다. 


 길과 진리와 생명의 기쁨이 충만한 시간 그리고 공간을 채우다

내마음의과일나무_edited_edited_edited.jpg

내마음의 과일나무 [엘리사 모건]

서론은 성령의 열매를 맺는 삶과 죄의 무익한 열매를 맺는 삶이 있다고 하면서 시작한다.
주인공은 과수원지기에게 내마음의 과수원을 내어 맞김으로 잡초와 가시덤불만 무성한 과수원이 달고 맛있고 풍성한 열매를 맺는 과수원으로 변화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이 변화를 경험한 주인공은 더 나아가서 내마음의 과일나무의 열매를 맛본 사람에게 그 과수원과 과수원지기를 자랑스럽게 소개한다. 
그리스도인의 삶이 어떠해야하는지 보여준다. 성령님께 맡겨진 삶이 무엇인지  보여준다. 잔잔하고 세심하게 그 여정을 그려내고 있다. 

은혜묵상_edited.jpg

은혜묵상 [저자:폴트립]

"매일 아침 나는 복음관 관련된 세가지 생각을 트윗한다. 즉, 기독교 신앙에 관한 짤막한 세가지 생각을 소셜미디어 사이트 투위터에 올린다. 트위터를 하는 나의 목적은 우리 삶에 활기를 북돋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진리를 사람들에게 알리며, 그 진리로 아들을 위로하려는 것이다....그러므로 아침나다 새로운 하나님의 자비를 일고 기억하며, 자신이 그 자비의 대상임을 기뻐하라. 그 자비는 나 같은 한낱 저자가 마음으로 납득해 말로 표현할 수 있는 영역을 초월하는 자비다"
[은혜묵상의 서론에서 발췌]

고난 폴트립_edited.jpg

고난 [폴 트립]

"고난을 겪는 사람들의 경우 대부분이 그렇듯이, 어느날 갑자기 달갑지 않은 방문객이 찾아와 나를 놀라게 했다. 그날 전혀 생각지 못했던 '고난'씨가 내 문을 두드리더니 성큼 안으로 들어와서는 내 인생의 가장 친근한 방에 자리를 틀고 앉았다. 그의 존재가 그토록 많은 일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켜 미래에까지 영향을 미치리라고는 상상하지 못했다...내가 이책을 쓴 목적은 다른 사람들도 자신이 사랑받고 있고, 또 이미 충분히 준비가 되어 있다는 사실을 깨달아 우리의 고통에 동참하시는 하나님께 감사하기 위해서다. 하나님은 우리가 청하지도 않고, 원하지도 않았던 일과 조금도 좋아보이지 않는 일을 바꾸어 우리 안에서, 우리를 통해 아름다운 일을 이루시는 분이시다" [시작하는 글에서 발췌]

bottom of page